본문 바로가기
인문학

인문학의 법률과 문헌

by 필라이프맨 2024. 5. 14.
반응형

 

 

인문학의 법률

일상 언어에서 법률이란 정식 시행의 대상이 되지 않는 도덕적 또는 윤리적인 규칙과는 대조적으로 통치기관에 의해 시행되는 규칙을 말합니다. 법률 연구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사회과학 또는 인문학 학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객관적이고 측정 가능한 특성 때문에 사회과학으로 보는 사람도 있고, 가치관과 해석에 중점을 두고 인문학 학문으로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법률은 특히 국제 관계의 맥락에서 항상 강제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법률은 '규칙의 체계' 정의를 달성하기 위한 '해석적 개념' 사람들의 이익을 중개하는 '권위' 또는 처벌 위협에 의해 뒷받침된 '주권자의 명령'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법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해도, 그것은 완전히 중심적인 사회 제도입니다. 법률 정책은 철학, 역사, 정치학, 경제학, 인류학, 사회학을 초함 한 많은 사회과학과 인문학 분야의 아이디어의 실용화에 의해 형성됩니다. 왜냐하면 법률은 정치인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덕적, 윤리적 신념이 그들의 생각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법은 역사 이이 갸의 많은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법령, 판례법, 규범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계약, 불법행위, 재산법, 노동법, 회사법 등에 관한 어떤 규칙도 생산성의 조직화나 부의 분배네 장기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사법은 고대 영어의 "lagu"에너 유래했으며 무언가가 눕거나 고정된 것을 의미하며, 형용사 "legal"은 라틴어의 "LEX"에서 유래했습니다. 

 

 

인문학의 문헌

문학이란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정의를 갖지 않는 용어지만, 모든 저작물, 문학적 가치를 지닌 저작물, 그리고 일반 언어와는 대조적으로 독자적인 문학적 특징을 강조하는 언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원학적으로는 라틴어 'literatura/literatura'에서 유래했는데, 몇몇 정의에는 구어 또는 불린 텍스트가 포함되는데, 문자로 형성된 문자를 의미합니다. 문학은 픽션 또는 논픽션, 시 또는 산문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소설, 단편, 드라마 등의 주요한 형식에 따라 더욱 구별할 수 있으며, 작품은 많은 경우 역사적 시대 또는 특정한 미적 특징이나 기대에 따라 분류됩니다. 

 

 

인문학의 철학

철학 윤리학적으로는 지혜의 사랑 일반적으로 존재, 지식, 정당화, 진실, 정의, 선악, 미, 타당성, 정신 및 언어등의 문제에 대한 연구, 철학은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는 다른 방법과 구별되는데, 그것은 실험이 아니라 비판적이고 일반적으로 체계적인 접근과 합리적인 논의에 의존에 의해서다.

처세학은 한때 매우 포괄적인 용어였고, 나중에 물리학과 같은 별개의 학문이 된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임마누엘 칸트가 지적한 것처럼 고대 그리스 철학은 물리학, 윤리학, 논리학의 세 가지 과학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오늘날 철학의 주요 분야는 논리학, 윤리학, 형이상학, 인식론입니다. 그래도 그것은 다른 분야와 계속 중복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미론 분야는 철학을 언어학에 접촉시킵니다. 

20세기 초부터 영어권 대학의 철학은 인문학에서 벗어나 형식과학에 접근하고 분석력을 높였습니다. 분석 철학은 대륙철학의 스타일과 대조적으로 논리학과 형식적 추론방법의 사용, 개념 분석 및 상징적 및 수학적 논리의 사용을 강조하는 것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조사 방법은 고틀로프 프레지, 버트런드 러셀, GE 무어, 루트비히비트겐슈타인 등 철학자들의 연구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의 종교

종교학은 일반적으로 사회과학으로 간주됩니다. 현재의 지식으로 보면 과거와 현재의 두 문화는 모종의 신앙 체계나 종교적 관습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형태의 종교로 실천하지 않는 고립된 개인이나 집단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종교적 신념이 전혀 결여된 사회가 있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종교의 정의는 보편적이지 않고, 다른 문화가 종교를 구성하는 것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종교는 공동체로 특징지어질지도 모릅니다. 의식은 공동체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물은 규칙을 필요로 합니다. 윤리는 사회의 요구이지 종교의 요 규는 아닙니다. 신도, 도교, 기타 민간 종교나 자연 종교에는 윤리 규정이 없습니다. 일부 종교는 신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지만 다른 종교는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자연적인 것은 반드시 신들의 존재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과학이나 이성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현상으로 넓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마법의 사고는 경험적 검증에 이용할 수 없는 설명을 만들어냅니다. 이야기와 신화는 교훈적이고 오락적입니다. 인간의 고민을 이해하기 위래 필요한 것입니다. 

반응형

'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문학의 오늘  (0) 2024.05.15
인문학의 분야(미디어 타입)  (0) 2024.05.15
인문학의 Performing Art와 Visual Art  (0) 2024.05.14
인문학에 관하여  (1) 2024.05.07